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|||
5 | 6 | 7 | 8 | 9 | 10 | 11 |
12 | 13 | 14 | 15 | 16 | 17 | 18 |
19 | 20 | 21 | 22 | 23 | 24 | 25 |
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Tags
- retrofit
- #리사이클러뷰 어댑터
- #ContentProvider #App DataShare
- 레트로핏
- #안드로이드
- #SMS API #안드로이드 SMS #SMS Retriever
- 사용법
- 안드로이드 익명클래스
- retrofi
- 키스토어
- zeplin
- 리사이클러뷰 체크박스
- 클린아키텍쳐
- 안드로이드해상도
- 안드로이드 메모리릭
- MVVM
- retrofit2
- 안드로이드
- 메모리릭
- 구글맵안돼요
- #리사이클러뷰
- #android #안드로이드 #glide #gif #이미지다운로드
- 빗버킷 #bitbucket #authorization failed #깃
- 제플린
- #안드로이드 개발자 #안드로이드 신입 #개발자 이직 #안드로이드 면접 #신입 개발자
- 안드로이드 아키텍쳐
Archives
- Today
- Total
땀이 삐질삐질 나는 개발 일기
BuildConfig 이용해서 Debug와 Release 모드의 같은 변수 다른 값 사용하기 본문
안녕하세요. 삐질삐질 개발하는 개발자 삐질입니다.
오늘은 우리가 Release 와 Debug모드 시 같은 용도 이름의 변수를 다른 값으로 변환 해줘야 할 상황이 생깁니다.
오늘은 그 상황에 매번 값을 수동으로 변환 하지 않고, 자동화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키워드는 BuildConfig 입니다.
BuildConfig란, Build의 형태 ( Release, Debug)에 따라, 만들어지는 Zone 쯤으로 가볍게 이해하시면 되는데요.
코드로 보겠습니다.
buildTypes {
release {
minifyEnabled false
}
debug{
}
}
위와 같이 추가할 수 있습니다.
사용은 빌드를 성공적으로 하신 뒤,
실제 코드작성 부분에서 BuildConfig.BASE_URL과 같이 가져다 쓸수 있습니다.
빌드 후 Debug,Release에서 각각 아래와같이 자동으로 public static final 변수가 형성되게 됩니다.
이때 주의해야 할 부분은
buildConfigField "Integer", "type", "1"
위와 같이 Gradle 파일 속에는 Value를 항상 “”안에 작성해야 하기 때문에, String과 Integer의 입력 형태에 \” 차이가 발생하게 됩니다.
빌드 후 만들어지는 BuildConfig (내부적으로 자동으로 만들어 지는 클래스)의 내부는 아래와 같습니다.
public final class BuildConfig {
public static final boolean DEBUG = false;
public static final String APPLICATION_ID = "com.ppizil.alaramtestpj";
public static final String BUILD_TYPE = "release";
public static final String FLAVOR = "";
public static final int VERSION_CODE = 1;
public static final String VERSION_NAME = "1.0";
// Fields from build type: release
}
public final class BuildConfig {
public static final boolean DEBUG = Boolean.parseBoolean("true");
public static final String APPLICATION_ID = "com.ppizil.alaramtestpj";
public static final String BUILD_TYPE = "debug";
public static final String FLAVOR = "";
public static final int VERSION_CODE = 1;
public static final String VERSION_NAME = "1.0";
// Fields from build type: debug
}
안드로이드 초보 개발자를 위해 아래와 같은 카카오 오픈톡을 운영 중입니다.
'개발 Tip' 카테고리의 다른 글
Utils Log 클래스로 간편하게 Log처리하기 (0) | 2019.06.30 |
---|---|
안드로이드 Zeplin Resolution 팁 알아보기 (0) | 2019.06.22 |
Android 나만의 모듈 만들어 쓰기 (0) | 2019.06.08 |
SimpleDateFormat 과 Calendar대신 Joda Time (1) | 2019.06.05 |
ConstraintLayout 원형 배치 (0) | 2019.06.05 |
Comments